Apple은 iOS 앱개발을 하는데 있어서 Swift라는 개발언어를 사용 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 기법중 하나인
Event Driven Programming :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기법을 채택하여 사용 하고 있다.
이벤트에 따라서 앞으로 어떤 행위를 하게 될지 결정되는 프로그래밍 방식 == 특정 이벤트 발생시 이러한 코드 실행하겠다 정해 놓고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임.
이것이 무엇이냐면 사용자가 Apple 사의 어떤 기기를 사용할때 운영체제 즉 iOS가 사용자가 어떠한 이벤트 즉 행위를 했을 경우 를 체크 하며 우리에 앱쪽 Main run loop(이벤트를 계속 수신 하기 위해 빙빙 돌며 기다림)로 전달을 해줄 것이며 이 반을을 통하여
Core objects 영역 즉 Code(이벤트 에 따른 코드 정의)영역에서 처리후 사용자에게 전달하여 보여줌
아래와 같이 이벤트에 따른 코드들을 정의 하여 사용 하는 것임
참고로
이벤트란?
이벤트(event)는 어떤 사건을 의미한다. 사건이란 사용자가 클릭을 했을 '때', 스크롤을 했을 '때', 필드의 내용을 바꾸었을 '때'와 같은 것들이 있고 쉽게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는데 있어 모든 행위라고 생각하면 된다.
추후 상세 내용을 설명하겠지만 슬라이더를 잡아 끌었을때 버튼을 눌렀을때 다양한 기능을 위와 같이 정의 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임
ex 슬라이더 Value Changed 즉 값이 변경 되었을때 (이벤트) sliderValueChanged 라는 코드 실행 : 지금은 단순 값 출력
ex 버튼 이 터치 되었을때 touchUpHitButton 라는 코드 실행 : 지금은 단순 값 출력
'APP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pKit with SwiftUI 기초부터 심화까지 1 : MapKit 다루기 기본 과정 (0) | 2024.01.08 |
---|---|
iOS23 SkillUpThon 2주차 정리 (0) | 2023.06.22 |
iOS23 SkillUpThon 1주차 정리 (0) | 2023.06.21 |
앱의 생명주기(Life Cycle) (0) | 2023.04.16 |
12주차 : doit Swift 분석 (0) | 2022.11.21 |